- 헤르몬 하우스, 북앤로드 등 임프린트 출판사 운영

 [한국독서교육신문 이혜정 기자] 콘텐츠산업통계에 따르면, 플랫폼 중심으로 거래되는 전자출판물, 오디오북 수요 상승 및 장르 확대 등 전자 출판시장 성장 가속화되고 있다고 한다. 반면 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출판 수요 증가세 둔화 및 출판산업 성장 정체 양상을 보인다고 통계청 정보(2023.02)에서 밝혔다. 하지만 새로운 돌파구로 인쇄 전문 업체에서 다양한 단행본 출간을 견인하며 사업을 확장해 나가는 기업 이 있어 필자가 직접 방문했다.

 

 

경기도 파주시 신촌로에 위치한 미래피앤피(대표 최영민)는 파주출판 단지에서 전문분야의 도서 출간을 시작으로 출판업을 시작했다. 전문분야를 출간하는 <피앤피북>은 임프린트 출판사로 단행본을 출간하는 <헤르몬하우스> <북앤로드>, 기독교 서적을 출간하는 <헤르몬> 출판사로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한다.

인쇄출판 전문기업 미래피앤피은 ,  등을 운영한다. (카드뉴스 제공= 이혜정 기자)
인쇄출판 전문기업 미래피앤피은 , 등을 운영한다. (카드뉴스 제공= 이혜정 기자)

 

현재는 전문도서, 외국어, 인문, 자기계발서, 기독교 서적 등 15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였으며, 전문분야를 시작으로 전국 총판과 온라인 총판을 구축하고 있다고 미래피앤피 담당자는 소개했다.

지난 6월 육군 제5보병사단 열쇠신병대대 꿈담도서관 재개관과 함께 미래 피앤피 최영민 대표는 군 장병들이 읽으면 좋을 서적들 중에서 약 100여 권을 기부해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. 

앞으로 많은 기업들이 지역 사회를 위해 책을 기부하고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일조하기를 희망한다. 

 

저작권자 ©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